비트 도미넌스 테더 이더리움과 1개 화면으로 확인하는 방법

비트 도미넌스 테더 이더리움과 1개 화면으로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부스터입니다.

요즘 비트코인의 급상승으로 다시 크립토 시장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투자에서 중요한 지표가 바로 도미넌스입니다. 암호화폐 시장 전체에서 비트코인 거래량이 차지하는 비중이 50%가 넘습니다. 이더리움이 보통 17~18% 정도인데 비트코인과 함께 70%를 차지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구로 치면 물이 차지하는 비중이네요. 여기에 하나 더 인지하고 계셔야 하는게 USDT라고 불리는 테더코인입니다. 테더코인은 US달러 1달러의 가치를 지닌 가치가 변하지 않는 스테이블 코인입니다. 이 3가지의 도미넌스를 함께 체크하시고 암호화폐를 투자하시는 것이 도미넌스를 잘 활용하는 방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비트 도미넌스 확인하고 이더리움, 테더 다 확인하려면 무척 번거로운데 그걸 항상 해야하는거냐? 물어보실 수 있습니다. 당연합니다. 실제 도미가 먼저 출발하고 가격이 뒤따라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연구를 하시다보면 본인 매매원칙에 도미넌스가 포함될 수 밖에 없을겁니다.

비트 도미넌스 셋팅

비트 도미넌스를 확인할 수 있는 여러 도구들이 있지만 저는 트레이딩뷰를 씁니다.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 즐겨찾기 하나, 모바일 바로가기 하나 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모바일은 동시 설정을 늘 따로 해줘야 합니다. 아니면 트레이딩뷰에서 퍼블리싱해서 그걸 끌고 와야하는데 그건 관심있으신 분들 해보세요.) 일단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저는 트레이딩뷰 직원은 아니지만, 회원가입을 해야 오늘의 목표인 여러 도미넌스를 동시에 확인하는 작업이 가능합니다.

비트 도미넌스

트레이딩뷰 화면에서 “market search”를 누르시면 검색창이 하나 뜹니다. 여기서 “dominance”라고 치면 다양한 코인들의 도미넌스가 보입니다. 도미넌스는 비트 도미넌스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유는 비트코인이 차지하는 비중때문에 비트코인에 유동성이 몰려서 급상승을 하게되면 알트코인들이 하락하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커뮤니티에서 투자자들이 표현하길, 비트 도미에 빨려 들어간다고 재미있게 표현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말대로 비트 도미넌스는 크립토 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변수입니다.

비트 도미넌스

다시 본론으로 들어와서 비트 도미넌스(BTC.D)에 마우스 커서를 대면 “차트 실행”이라는 것이 보입니다. 눌러줍니다. 그럼 비트 도미넌스를 확인할 수 있는 도미넌스 차트가 생깁니다. 차트의 시간대는 원하시는 대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상단에 있습니다. 오른쪽은 비트 도미넌스 %입니다. 거의 50% 이상이고, 비트코인이 강세일 때는 55%를 육박하기도 합니다.

비트 도미넌스

이제 비트 도미넌스는 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 도미넌스 확인

이더리움도 동일한 방법으로 도미넌스 차트를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트코인 도미넌스 봤다가, 이더리움 도미넌스 봤다가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동시에 볼 수 있도록 셋팅해 보겠습니다.

상단에 BTC.D 옆에 + 버튼을 눌러줍니다. 검색창이 생깁니다. 똑같이 “dominance”라고 검색어를 넣으면 이더리움, 테더가 보이는데 지금은 이더리움을 추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ETH.D에서 새 프라이스 스케일을 누르세요.

비트 도미넌스

그럼, 이더리움 도미넌스가 추가되면서 왼쪽 측면에 이더리움의 새 프라이스 스케일이 생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비트 도미넌스와 이더리움 도미넌스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2가지 도미넌스를 동시에 확인하는 것은 5월 말에 있을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시점에 유용하게 쓰일 것입니다.

이더리움 도미넌스의 변화에 따라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아비트럼 등의 코인 가격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잘 살펴보시면 신박한 투자 방법도 발견하시게 될 겁니다. 더 이상은 영업 비밀입니다.

테더 도미넌스 확인

저는 업비트랑 빗썸만 해서 테더코인 없어요. 네 슈퍼 코린이님! 테더코인은 쉽게 말해서 그냥 현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테더코인 하나는 1달러의 가치를 지닌 스테이블 코인입니다. 그런데 왜 테더까지 알아야 하냐구요? 폭락을 대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인을 보유한 사람들이 이를 현금화 시키면 당연히 테더가 늘어나고 도미넌스가 증가합니다.

비트코인이 굉장히 급등했고, 비트 도미넌스도 많이 올라와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갑자기 비트코인 가격이 빠지기 시작하는데 도미넌스가 급감하고 테더의 도미넌스가 급등한다? 이건 비트코인의 현금화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런 시그널은 반드시 알고 투자를 해야 합니다.

 

비트 도미넌스

테더 도미넌스는 이더리움 도미넌스 추가 때와 같은 방식으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프라이스 스케일이 비트코인의 프라이스 스케일 옆에 위치할텐데 보기 편합니다. 이렇게 프라이스 스케일은 다 다르게 해서 보아야 보기가 편합니다. 저는 매매를 자주하기 때문에 거의 이 도미넌스창을 항상 켜놓고 있습니다. 심지어 현금화를 모두 한 상태에서도 도미넌스창은 늘 보고있습니다. 그만큼 중요한 지표입니다. 개인적으로 어떤 것을 사서 수익을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악재가 있을 때 빨리 대응해서 시드를 지키는 것도 수익을 내는 것만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런 지표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비트 도미넌스 셋팅과 이더리움, 테더 도미넌스 동시 셋팅 및 도미넌스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도미넌스가 전부는 아닙니다. 투자를 판단할 때 당연히 중요한 기준들이 많습니다. 사람마다 매매 원칙도 다릅니다. 그러나 도미넌스를 제외하고 암호화폐 투자를 한다는 건 저는 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라면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thought on “비트 도미넌스 테더 이더리움과 1개 화면으로 확인하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