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를 활용하여 돈 버는 방법 3가지
안녕하세요. 가장 빠르게 돈 버는 방법, 부스터입니다.
암호화폐를 활용하여 돈 버는 방법에 대해 관심도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계기가 된 이벤트가 지난 1월의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이었습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에서 결국 승인했고 이제는 기관들의 투자가 가능해졌습니다. 올해를 기점으로 많은 기관들이 ETF 상품을 통한 비트코인 투자를 많이 늘려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더리움, 솔라나 등의 암호화폐도 현물 ETF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를 활용하여 돈 버는 방법 3가지에 대해 구체적인 방법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암호화폐 트레이딩
암호화폐의 가격 변동을 이용하여 차액을 챙기는 방법입니다. 암호화폐는 주식과 마찬가지로 쌀 때 사고 비쌀 때 팔아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는 365일 24시간 거래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데이 트레이딩, 스윙 등의 매매 기법을 그대로 암호화폐 매매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식에서의 기술적 분석도 암호화폐 차트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볼린저 밴드를 활용한 스윙 매매도 암호화폐 매매에서 역시 가능합니다. 저도 횡보장에서 종종 스윙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만의 차익 거래도 가능합니다. 암호화폐에는 “김치 프리미엄”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투자자들의 열정으로 국내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등에서의 암호화폐 가격이 다른 국가의 거래소 대비 더 비싸게 책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해외 거래소에서 싸게 구매해서 우리나라 거래소에서 팔면 김치 프리미엄으로 인해 발생하는 차액으로 수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김프 매매”라고 표현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저는 김치 프리미엄으로 인한 차액 거래는 하지 않습니다. 불장에는 김치 프리미엄이 10%를 넘어가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여기에 대해 지난 히스토리를 자세히 찾아보시는 것도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암호화폐 채굴
암호화폐 중에서는 발행량이 한정되어 있는 코인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비트코인입니다. 암호화폐의 거래를 검증하고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서 컴퓨터의 연산력을 사용하는 과정을 채굴이라고 표현합니다. 채굴을 하는 사람들을 채굴자라고 하며 채굴에 성공하면 보상으로 해당 암호화폐를 받습니다. 암호화폐 채굴의 장점은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초기에는 장점이 분명한데 시간이 지날수록 단점이 더 커집니다. 단점은 채굴 장비의 비용과 전기 요금이 많이 든다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이 비용이 굉장히 커지다 보니 채굴자들의 채굴한 암호화폐로 장비, 임대료, 전기 요금 등 고정비용때문에 수익 실현을 할 때 해당 암호화폐의 가격이 떨어지는 현상도 종종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암호화폐 에어드랍 및 ICO
암호화폐 에어드랍은 해당 암호화폐의 홍보나 마케팅을 위해 무료 또는 유료의 참여 이벤트를 통해 토큰을 배포하는 방법입니다. 예전에는 무료 이벤트도 수익이 괜찮았지만, 최근 트렌드는 유료 이벤트에 참여해야 의미 있는 수익을 거둘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 에어드랍은 주로 새로운 암호화폐의 인지도를 높이거나 기존의 암호화폐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진행됩니다. 암호화폐 ICO는 Initial Coin Offering의 약자입니다. 주식에서 IPO와 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암호화폐도 거래소에 상장하기 전에 에어드랍 등을 통해 유망한 암호화폐를 확보한다면 ICO 이후에 큰 수익을 안겨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은 아직도 초기로 많은 기회와 위험이 공존합니다. 암호화폐 시장에 투자하시기 전에 충분히 공부하고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후에도 도움이 되는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