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각질 머리 간지러움 2가지를 모르면 평생 고생
안녕하세요. 가장 빠르게 부자 되는 법, 부스터입니다. 비즈니스를 하다 보면 자연스레 여러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바쁜 와중에 미처 두피 각질이 어깨나 등 뒤에 묻어 있는 것을 모를 수 있습니다. 건조한 날씨에 약한 피부라면 아파서 그런 것인데 자기관리를 잘 못하는 것으로 오해받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에 영향이 미친다면 안 되겠죠?
오늘 두피 각질로 인해 머리 간지러움 증상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한 내용입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겨울만 되면 두피 각질로 굉장히 많이 고생을 합니다. 고생만 하면 다행인데 이게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심하고 안 겪어본 사람을 알 수 없죠. 머릿속이 피딱지로 덮인 상태로 생활하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저는 잘 알고 있습니다.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하나씩 따라 해보세요.
두피 각질 머리 간지러움 이것도 O입니다.
두피 각질이 심해서 간지러움이 심하다면 두피를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두피는 일반 피부보다 피지 분비량이 많습니다. 또한, 모발이 있기 때문에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입니다. 따라서 굉장히 세심히 관리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내가 직접 내 두피를 볼 수 있을까요? 특수한 장비가 없다면 불가능합니다. 즉, 두피 각질이 심각하다. 바로 피부과로 가야 합니다. 두피 각질은 그냥 비듬이니깐 니조랄로 머리 감으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일시적으로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니조랄도 계속 사용하면 점점 그 효과가 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피부과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두피 각질의 상태에 따라 약을 먹고 치료를 해야 합니다. 단순히 날씨가 건조한 이유인지 다른 원인이 있는지 파악하여 그에 맞는 처방을 꼭 받으셔야 합니다. 두피 각질로 인한 머리가 간지러운 현상은 병입니다. 치료해야 할 병으로 인식하는 것이 해결의 열쇠입니다.
증상이 심각하지 않으면 항생제, 알레르기 약, 위장장애약(항생제로 인한 부작용)을 처방해 줍니다. 복용 방법은 의사나 약사께서 잘 설명해 주시겠지만 증상이 호전되는 경우에 맞춰 어떻게 조절하느냐는 전문의의 의견을 반드시 따르도록 합시다.
두피 각질 머리 간지러움 줄여주는 샴푸와 샴푸 방법 추천
제가 두피 각질로 고생하기 시작한 게 25년이 넘었습니다. 그동안 얼마나 많은 샴푸를 써가지면서 실험을 했는지 기억도 나지 않습니다. 얼마나 괴로우면 저는 삭발도 몇 번 했었습니다. 오죽했으면 머리카락을 다 밀어버릴 생각까지 했었을까요? 고생해서 얻은 팁을 공개합니다. 저와 체질이 다른 분도 계시겠지만 제가 썼던 방법이 체질과 크게 상관있는 방법은 아닐 것 같습니다.
헤드앤숄더 + OO
헤드앤숄더 매우 흔한 샴푸죠? 제가 수십 가지 샴푸를 써봤지만 헤드앤숄더보다 좋은 샴푸를 찾기 어렵습니다. 정말 비싼 해외 샴푸까지 다 사서 써봤고 아직도 한 통에 5~6만원짜리 샴푸가 그냥 방치되어 있기도 합니다. 헤드엔숄더 샴푸가 최고입니다. 헤드앤숄더 샴푸도 피부 타입에 따라 제품이 많으니 본인 타입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헤드앤숄더 샴푸만 쓴 것이 아니라 저는 꼭 “식초”를 같이 썼습니다. 원래 식초물에 머리를 헹구면 모발이 단단해지고 잘 빠지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저는 이것도 귀찮아서 헤드앤숄더 샴푸를 손바닥에 조금 짠 상태에서 식초를 2~3방울 떨굽니다. 손바닥으로 충분히 거품을 내고 머리를 감습니다. 머리를 감을 때는 절대 손으로 긁지 않고 부드럽게 마사지하면서 감습니다. 두피는 절대 자극적으로 다루면 안 됩니다.
아침, 저녁 언제 감아야 하나?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두피는 모발이 있기 때문에 그냥 두면 땀과 노폐물이 쌓일 수밖에 없다고 했습니다. 그럼 금방 정답을 맞히실 수 있겠죠? 머리는 저녁에 감아야 합니다. 하루 종일 쌓인 땀과 노폐물을 그대로 방치하고 주무시면 안 됩니다. 하루에 한 번만 머리를 감아야 하신다고 하면 꼭 저녁에 감아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아침, 저녁으로 머리를 감습니다. 지성 두피가 심하고 자고 일어나면 머리가 굉장히 아티스트로 변하는 타입이라 아침에 머리를 감아야만 외출이 가능합니다.
건강한 두피를 위해 꼭 지키는 습관
OOO 바람으로 머리 말리기
머리를 대충 말리시거나 제대로 말리지 않고 출근하시는 분들을 본 적이 있습니다. 절대 안 됩니다. 기본적으로 두피를 습한 상태로 만들면 세균이 번식하기 최적의 상태를 만들어 주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아무리 급하더라도 몇 분만 더 일찍 준비하셔서 머리는 완전히 말려주셔야 합니다.
드라이기 중, 열조절이 가능한 제품이 있습니다. 뜨거운 바람은 굉장히 두피에 자극적입니다. 필요에 따라 스타일링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어쩔 수 없지만 그 순간만 사용하시고 마무리는 찬바람으로 해주세요. 일부 사람들은 본인 피부 특성에 따라 찬바람이 해로운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그런 경우는 어쩔 수 없이 미지근한 온도로 하실 수밖에 없겠습니다. 그리고 완전히 건조된 머리는 절대 드라이기를 사용하면 안 됩니다.
헤어 스타일링 관련 화장품 사용
특별한 행사가 있는 날이 아니라면 절대 왁스나 스프레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매일 사용했었는데 점점 두피 상태가 심각해지는 것을 보고 거의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 이건 개인에 따라 선택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건강을 택했습니다. 머리를 스타일링 할 수 없는 점은 아쉽지만 머리를 좀 더 짧게 자르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어깨에 비듬이 떨어져 있거나 두피가 일어나 머리카락에 매달려 있는 장면보다는 차라리 지금이 더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오늘은 두피 각질. 머리 간지러움을 해결하는 방법과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 나름대로 굉장히 시행착오를 많이 겪으며 정립한 방법인데 저보다 더 좋은 방법으로 관리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병원에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정확하게 진단하고 본인 피부 특성에 맞게 관리해야 저마다의 해결 방법에 빨리 접근할 거라 확신합니다. 꼭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 thoughts on “두피 각질 머리 간지러움 2가지를 모르면 평생 고생”